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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심삼일
14주차-2. Bridge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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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을 모르는 사람이 스터디를 하며 적은 것이라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틀린 부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어떤 패턴인가
구현에서 추상을 분리하여, 이들이 독립적으로 다양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.
구현이 인터페이스에 얽매이지 않게 됩니다.
구현 세부 사항을 사용자에게서 숨길 수 있습니다.
어떻게 쓰는가
Abstraction: 추상적 개념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객체 구현자에 대한 참조자를 관리합니다.
RefinedAbstraction: 추상적 개념에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확장합니다.
Implementor: 구현 클래스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.
ConcreteImplementor: Implemento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으로 실제적인 구현 내용을 담았습니다.
어디서 활용되는가
이는 책의 내용 (p. 215)을 그대로 가져왔다.
1. 추상적 개념과 이에 대한 구현 사이의 지속적인 종속 관계를 피하고 싶을 때
2. 추상적 개념과 구현 모두가 독립적으로 서브클래싱을 통해 확장되어야 할 때
3. 추상적 개념에 대한 구현 내용을 변경하는 것이 다른 관련 프로그램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할 때
My Opinion
객체와 객체를 조합할 때 사용하는 패턴이다.
Adapter 패턴은 기존에 존재하는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이용하는 패턴이라면, Bridge 패턴은 미리 계획을 세워서 적용하는 패턴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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